기본 운영관리

분류 구분 내용
전담 관리 체계 전담 기술 인원 배정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
지원 내역 보고 장애처리, 작업보고,
고객 요청사항 처리시 리포팅
24 x 365일 모니터링
긴급지원 서비스
(실시간 문제 조치)
24시간 365일 상주 인원 모니터링
장애 응급 복구 처리
전담 기술 인원 책임하에 장애 처리 진행
고객 시스템 컨설팅 고객 시스템 최적화 방법을 제안
모니터링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System Monitoring Service
: 성능, 장애, 서비스 프로세스,
실시간 모니터링, 고객 서버별, 서비스별 관리
Network Monitoring Service
: MRTG 및 트래픽 모니터링,
네트워크운영 통합 또는 전반적인 감독 및 관리
Service Monitoring Service
: 웹 서비스, URL 모니터링
기본 운영 관리 설치 관리 OS설치 및 재설치 작업
상면 마운트 작업
기본 회선 및 네트워크 연결 작업
구성 관리 서버 설정 및 변경 작업
네트워크 설정 및 변경 작업
보안 설정 및 변경 작업
업데이트 및 패치 관리 시스템 업데이트 및 패치 관리
주요 패키지 관리
서비스 업데이트 관리
LOG관리 시스템 로그 관리
Application 로그 관리
이벤트 로그 관리
응용프로그램 로그 관리
보안 로그 관리
Resource 관리 CPU, Memory, Disk 자원 상태 관리
Status 관리 Load AVG 관리
성능 관리
계정관리 사용자 추가/수정/삭제
시스템 이력 관리 IP할당 관리 및 장비현황 관리
H/W, N/W, 서비스 변경사항 등 이력관리
데이터 백업 관리 백업 시스템 관리
백업 스케쥴 관리 및 장애시 복구 정책 수립
장애 관리 시스템 장애 시, 장애 분석 및 보완 대책 수립